샤오미 탁상용 스탠드 구매 및 사용기

2018. 8. 5. 14:39리뷰/전자기기

반응형

샤오미 탁상 스탠드 배송 박스


 집에 커다란 택배 박스 하나가 왔습니다. 이렇게 큰 물건을 산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엄청나게 큰 박스가 와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이 박스가 주문한 스탠드 박스라는 사실을 깨달았죠.


샤오미 탁상 스탠드 제품 박스 세로

샤오미 탁상 스탠드 박스 밀봉


 생각과는 다른 엄청나게 큰 박스 크기를 자랑해서 매우 놀랐습니다. 저렴한 스탠드 치고 박스도 매우 깔끔하고, 포장이 잘 되어있더라구요. 박스 밀봉도 잘 되어있구요.


샤오미 탁상 스탠드 박스 후면 하단


 박스가 너무 크기 때문에 전부 다 알아보지는 않고 제품 정보만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약 25,000시간의 수명을 가지며, 정격 입력은 220~250V 0.2A, 정격 출력은 6W네요. 밝기는 300루멘, 2700K~6500K의 색 온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2.4G Wi-Fi를 지원해 앱을 통한 조종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탁상 스탠드 박스 오픈

샤오미 탁상 스탠드 상단 포장 부분

샤오미 탁상 스탠드 하단 포장 부분


 박스를 열면 제품 사용설명서가 바로 보입니다. 사용설명서는 영어로 잘 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박스가 이렇게 큰 이유는 포장에서 나오더라구요. 따로 조립이 되는 형태가 아니라 완전히 처음부터 완성된 상태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상단 포장재와 하단 포장재가 제품을 딱 잡고 있습니다. ㅎㅎ


샤오미 탁상 스탠드 완전 개봉


 상단 포장을 제거한 샤오미 탁상 스탠드입니다. 아주 곧게 쭉 뻗어있네요.


샤오미 탁상 스탠드 간단 설명


 하단 포장을 제거하면 그림과 함께 간단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켜고 끌 수 있고, 그냥 돌리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고, 누른 상태로 돌리면 빛 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탁상 스탠드 버튼 부분

샤오미 탁상 스탠드 포인트 부분


 간단하게 제품을 살펴보자면, 외형은 정말 심플합니다. 하단 부분에는 스탠드 봉과 버튼 하나가 있는 게 전부이고, 헤드 부분도 그냥 막대형이기 때문이죠. 유일한 포인트라면 붉은색 전선 정도겠네요.


샤오미 탁상 스탠드 유럽형 어답터

샤오미 탁상 스탠드 어답터 유럽형 콘센트


 제품 어답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처음 올 때는 콘센트 부분이 따로 분리되어서 옵니다. 개인적으로 중국형 어답터가 오길 바랐는데, 뜯어보니 유럽형이라 좀 아쉽더라고요. ㅠㅠ 유럽형은 한국형과 매우 비슷하지만 콘센트 부분이 약간 더 가늘고, 안쪽으로 조금 휘어 있습니다.


샤오미 탁상 스탠드 어답터 연결 부분

샤오미 탁상 스탠드 어답터 멀티탭 연결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어답터를 연결했습니다. 유럽형이라 아쉬운 부분이 저건데요. 샤오미 멀티탭을 사용하고 있어서 어답터가 멀티탭에 딱 붙기를 바랬는데, 그럴 수 없었기 때문이죠. ㅠㅠ 아쉽습니다.


샤오미 탁상 스탠드 빛 밝기

샤오미 탁상 스탠드 버튼 부분


 위 아래 사진은 빛 온도를 다르게 한 사진인데요. 차이를 느낄 수 있으실 지는 잘 모르겠네요. ㅠㅠ 어쨌든 빛 온도 조절과 밝기 조절도 잘 됩니다!


샤오미 탁상 스탠드 앱 기기 등록 첫화면

샤오미 탁상 스탠드 앱 기기 추가


 이제 앱으로 조종하기 위해 기기를 추가해봅시다. 기기 추가 버튼을 누르면 여러 기기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 근처에 사용 가능 기기에서 바로 기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탁상 스탠드 앱 와이파이 연결

샤오미 탁상 스탠드 앱 스탠드 연결 중



 기기 와이파이 연결을 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알아서 기기 연결이 됩니다.


샤오미 탁상 스탠드 앱 기기 등록


 저는 위 사진과 같이 설정을 마쳤습니다.


샤오미 탁상 스탠드 앱 스탠드 꺼진 상태

샤오미 탁상 스탠드 앱 스탠드 켜진 상태


 이제 앱을 통해 스탠드를 켜고 끌 수 있고, 여러 가지 모드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을 통하면 프리셋 모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탁상 스탠드 앱 프리셋 모드


 프리셋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변하는 모드도 있고, 꽤나 이것저것 많습니다.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샤오미 탁상 스탠드 실사용 사진


 저렴한 가격으로 아주 쓸만한 스탠드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게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샤오미 홈 킷 제품을 통해 자동화도 가능하고, 스케줄링도 되구요. 왠만한 스탠드보다 가성비가 참 좋은 듯 합니다. ㅎㅎ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3단 스탠드로 책상에 고정할 수 있는 스탠드가 있었으면 어떨까 하네요. ㅠㅠ 다음에는 더 좋은 제품 출시하겠죠?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더 좋은 글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