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의 Caps lock 상태를 쉽게 볼 수 있는 Captin(무료)

2018. 1. 14. 10:50정보/컴퓨터

반응형

Captin: A tool to show Mac caps lock status.

 Captin: A tool to show Mac caps lock status.


 저는 여러 종류의 PC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인 PC인 윈도우 PC와 개발용으로 쓰는 맥북 프로 레티나(이하 맥북), 그리고 개인 개발 서버인 우분투 PC를 비롯하여 NAS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발을 주로 맥북으로 하고 있는데, 제 맥북엔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Shift 키가 가끔 먹히지 않는다는 건데요. 구입할 때부터 그랬는데 귀찮다고 교환을 안 해버렸더니 아직까지 쓰고 있네요.

 평소에는 큰 문제가 안 되는데, 개발할 때 보면 좀 짜증날 정도로 문제가 생깁니다. 고속 타이핑을 할 때 Shift 키가 먹히지 않아서 오타가 꽤나 많이 발생하게 되더라고요. 키보드에 불빛으로 Shift 키의 상태가 보이긴 하지만, 보통 타이핑을 할 때는 화면을 주로 보고 타이핑을 하게 되잖아요? 그러다보니 별 도움이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괜찮은 앱 없을까 하다가 찾은 앱이 바로 Captin이라는 앱입니다. 기능은 간단하지만 설정을 꽤 세부적으로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고, 비교적 최신 앱이라서 요즘 계속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무료에요!

 Captin 받으러 가기(무료)

 간단한 앱인 듯 하면서도 많은 설정을 할 수 있는 앱인데요. 기능을 하나씩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설정창을 볼까요?

Captin 설정 부분 - General

 General 부분인데요. 여기서는 로그인시 Captin을 실행할 건지와 실행시 현재 설정을 보여줄 건지, 화면에 바로 보여주는 HUD의 크기, 배경 색상, 텍스트 색상 및 화면에 나타날 시간을 ON/OFF별로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Captin 설정 부분 - Displays

 Displays 부분에서는 각각의 디스플레이 별로 따로 위치를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저는 정 중앙 하단이 제일 나은 것 같아서 정 중앙 하단으로 설정하고 Y padding을 조금 줬네요. 제 설정대로 하시면 아래처럼 보인답니다.


Captin HUD 위치


 괜찮죠? 자신이 원하는 색상과 위치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참 좋습니다.

Captin 설정 부분 - Icon

 다음은 Icon 부분인데요. 이 부분에서는 메뉴 바에 위치한 아이콘과 독 바에 위치하는 아이콘의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독 바에 나타나는 아이콘은 보이게 할 지, 안 보이게 할 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뉴 바에 나타나는 아이콘의 경우에는 Caps lock이 켜져있을 경우 보이는 Light color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색상이 아닌 심볼로도 바꿀 수 있습니다. 아이콘의 모양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어요.


 


 이렇게 말이죠! 눈에 잘 띄도록 설정하는 게 좋겠죠?

Captin 설정 부분 - Sound

 마지막으로는 Sound 부분입니다! 여기서 Caps lock의 상태별로 소리를 다르게 지정할 수 있어요.

 확실히 Captin을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Caps lock의 상태를 바로바로 알 수 있게 되어서 좋더라구요. 오타도 꽤나 줄어들고 있구요.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정말 좋은 앱입니다. 여러분도 맥북에서 Caps lock 키 사용의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사용해보세요! 타이핑의 질이 달라질 겁니다. ㅎㅎ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들러주세요!

반응형

'정보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에서 L2TP VPN 연결 실패시 해결 방법  (0) 2018.02.27